빈셋파파 지식채널

자막프로그램의 최강자! 프로프리젠터7(ProPresenter 7) 출시! 본문

MEDIA

자막프로그램의 최강자! 프로프리젠터7(ProPresenter 7) 출시!

빈셋아빠 2020. 4. 26. 01:35

 

한국교회에서는 자막기로 파워포인트 밖에는 사용하는 법을 모르는 시절... 물론 지금도 많은 교회들이 파워포인트를 통해 자막을 넘기곤 합니다. 벌써 1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미국 텍사스 주의 게이트웨이(Gateway church)쳐치를 방문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그쪽 교회에서 허락해주셔서 안쪽 방송실을 구경할 수 있는 귀한 기회를 허락받았습니다. 그때의 사진은 다시 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회의 전경을 인터넷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이때 감동을 받았던 것은 예배 현장에서 컨트롤하는 음향 엔지니어와 조명엔지니어 그리고 자막을 담당하는 팀이었습니다. 이때 처음봤던 자막 프로그램이 바로 프로프리젠터 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가히 최고라 불릴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은 한국에도 많은 교회들에서 사용하고는 있지만 공사를 진행하시는 셋업팀들을 다른 자막기들을 많이 넣어주시더군요.  

 

그 이야기는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의 중심은 프로프리젠터가 새롭게 7으로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전체적인 UI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갈증이 있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되었고요. 아 이런것 까지 가능해? 라고 생각되었던 부분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또한, OBS와 함께 실시간 방송을 할때는 또 큰 힘들 발휘합니다.  기대하세요~ ^^

 

영상을 첨부하여 올려드립니다. 아래 있는 영상들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자세한 포스팅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프로프리젠터 7의 새로운기능을 소개하는 키노트 영상을 함께 올려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04RJFlZQN8&feature=emb_title

 

아래 동여상은 참고하면서

기능을 하나씩 따라해 볼 수 있는 참고 영상입니다. 

기초적인 부분들, 응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https://youtu.be/YFIIOO8cZ2s

 

 

프로프리젠터 튜토리얼 입니다 ^^

https://renewedvision.com/propresenter/tutorials/

 

Tutorials | Renewed Vision

Come explore the many web-based video tutorials for ProPresenter 6 to learn how to take full advantage of all its features.

renewedvisio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