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셋파파 지식채널

오디오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 온라인 방송 및 예배 음질개선하기 / iRig Stream 본문

MEDIA

오디오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 온라인 방송 및 예배 음질개선하기 / iRig Stream

빈셋아빠 2020. 4. 29. 03:21

오디오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 온라인 방송 및 예배 음질개선하기 / iRig Stream

 

오늘은 iRig스트림이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온라인예배의 음질개선을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온라인예배를 진행하는데 있어 장비가 충분하여 멋지게 스트리밍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상 그렇게 되질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장년부가 있는 대예배실에는 장비가 있다하더라도 교육부서에는 장비가 없는 경우가 대분입니다. 그래서 작은교회들이나 교육부서는 어쩔 수 없이 온라인 예배를 녹화하여 업로드 하거나 실시간을 진행하더라도 깨끗한 음질로 방송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스마트폰용 오디오 인터페이스 입니다. 이것도 비용이 조금 들어가는 방법이기에 글 마지막에 간단한 아날로그 케이블를 활용한 방법을 링크로 남겨드리겠습니다.

 

 

 

iRig Stream이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장비입니다. 

 

 

안에 동봉되어있는 설명서를 함께 첨부하여 드립니다. 

 

[준비물]

오디오 인터페이스 = iRig Stream

 

IK Multimedia iRig Stream

COUPANG

www.coupang.com

 

 RCA 케이블

 

케이블마트 MACK HA02 2RCA 고급형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오디오인터페이스 연결방법]

 

1. 믹서의 TAPE OUT단자RCA잭을 꽂는다. 

 

2. irig stream의 하단에 반대쪽 RCA잭을 꽂는다. 

3. 스마트폰과 맞는 잭을 찾아 인터페이스릐 윗쪽에 꽂아준다. (C타입, 8핀, USB 의 세가지 라인이 들어있습니다.)

 

4.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방송을 송출한다. 

 

 

이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에 바로 붙는다는 것입니다. 

보통 인터페이스들이 드라이버를 필요로 하지만 이 인터페이스는 그런 것이 필요 없이 바로 음성이 들어가게됩니다. 

가운데 있는 노브를 통해 들어오는 입력신호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니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주 의

모든 케이블을 연결을 마치신 후 마지막에 스마트폰에 연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동봉되어 있는 라인입니다. 이 라인 두개만 더 있으면 컴퓨터와 아이폰, 아이패드, 나머지 테블릿과 스마트폰 어떤 것에든 편하게 오디오신호를 보낼 수 있게됩니다. 아주 간편하게 만들어진 이 제품을 활요하신다면 더 나은 온라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IK 멀티미디어 사에서 나온 모든 제품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 링크를 올려드립니다. 

 

IK Multimedia. Musicians First

We use cookies and other tracking technologies to improve your browsing experience on our site, show personalized content and targeted ads, analyze site traffic, and understand where our audience is coming from. To find out more or to opt-out, please read

www.ikmultimedia.com

 

 

 

 

[아날로그 케이블을 활용한 스마트폰 방송 음질개선 방법]

 

 

스마트폰 온라인 라이브 방송 아날로그 케이블로 음질개선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 올려드린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이용한 방법은 어느정도 재정이 필요한 음질 개선법입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아날로그 케이브을 활용한 음질개선 방법은 조금 더 재정이 적게 들어가면서 쉬운 방법..

bin3papa.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