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셋파파 지식채널

스마트폰 온라인 라이브 방송 아날로그 케이블로 음질개선하는 방법 본문

MEDIA

스마트폰 온라인 라이브 방송 아날로그 케이블로 음질개선하는 방법

빈셋아빠 2020. 4. 29. 21:03

 

스마트폰 온라인 라이브 방송 아날로그 케이블로 음질개선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 올려드린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이용한 방법은 어느정도 재정이 필요한 음질 개선법입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아날로그 케이브을 활용한 음질개선 방법은 조금 더 재정이 적게 들어가면서 쉬운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폰만 해당되는 라인입니다. 물론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라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라인이 필요합니다. USB C-타입잭에서 마이크와 이어폰잭으로 분리해주는 변환젠더 입니다. 물품을 구입하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1만원 안쪽의 가격으로 스마트폰 방송의 음질을 개선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준비물]

아래의 두 라인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자세한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USB C 타입 C 타입-C 외부 사운드 카드 하이파이 매직 음성 7.1 채널 오디오 카드 어댑터 노트북 맥북 프로 잭 3.5mm의 이어폰 마이크 스피커에 USB-C (은색)

COUPANG

www.coupang.com

 

 

아래 라인은 Y잭으로 명명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넷메이트 스테레오(3.5) to RCA 2선 케이블/모노/번주기/앰프/우퍼/데스크탑/믹서기/연결 선/1.5m/3m/5m/10m/15m/20m / 210556

COUPANG

www.coupang.com

 

 

 

[아날로그 케이블 연결방법]

 

1. 오디오 믹서의 "TAPE OUTPUT"단자에 Y케이블의 RCA부분을 연결해줍니다. 

 

2. 준비한 C타입 변환젠더의 빨간색 구멍Y잭의 3.5mm부분을 연결시켜줍니다. 

제가 사진을 찍으면서 잘못 찍었습니다. <오른쪽 사진>에서 꼭 "빨간색"에 연결하셔야합니다. 

 

 

*** 주의사항 *** 

먼저 준비한 변환잭 빨간색 부분Y케이블을 연결한 후 핸드폰에 연결해주세요.  

 

 

 

연결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연결하고 나면 음향 믹서에서 나오는 소리를 깨끗하게 스마트폰으로 입력시킬 수 있습니다. 작은 변환 잰더 하나만 있으면 음질을 개선하여 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것이 참 감사한 일입니다. 라인 구매하셔서 방송을 업그레이드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통한 스마트폰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을 올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디오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스마트폰 방송 음질개선 방법]

 

오디오인터페이스 iRig Stream을 이용한 스마트폰 온라인 예배

오늘은 iRig스트림이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온라인예배의 음질개선을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온라인예배를 진행하는데 있어 장비가 충분하여 멋지게 스트리밍을..

bin3papa.tistory.com

 

 

 

 

Comments